세금체납 근로장려금 압류 없이 현금 수령하는 방법

피치못할 사정으로 통신비 체납이나 국세 미납으로 인해 근로장려금 압류가 걱정되시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근로장려금은 체납과 상관없이 현금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압류 걱정 때문에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신청 자격이 된다면 지금 바로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세요.

아래에서 세금체납이 있더라도 근로장려금 전액을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세금체납 근로장려금

미납된 국세가 있더라도 근로장려금 수령은 가능합니다. 지급될 근로장려금의 최대 30%는 세금을 납부한 후 남은 금액을 지급하는데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르면 기초생계비 185만원은 압류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따라서 185만원의 근로장려금은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합계액이 185만원 이하라면 계좌입금을 받아도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시 은행계좌 입금이 아닌 우체국 방문(현금수령)을 선택합니다.

체납된 국세 확인방법

체납된 국세가 있는지 홈택스에서 확인해보세요.

⬛납부ㆍ고지ㆍ환급 > 세금납부 >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

세금체납 근로장려금 압류 없이 현금 수령하는 방법

근로장려금 압류방지통장

압류방지통장은 주로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등에게 제공되는 정부 지원금에 대해 압류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근로장려금은 이러한 범주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별도의 근로장려금 전용 압류방지통장은 없습니다​.

다만, 행복지킴이 통장과 같은 압류방지 통장은 기초연금이나 기초생활수급비와 같은 다른 정부 지원금을 압류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되지만, 근로장려금은 이 통장과 연계되어 보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근로장려금을 보호하려면 채무 해결, 법적 조치, 또는 채권자와의 협의를 통해 압류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별도의 통장을 통한 보호는 불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